누리소통

CTH-490 Comic 타블렛 개봉기 / WACOM INTUOS Tablet

LUCIDA 2015. 10. 29. 04:42
728x90

CTH-490 Comic 와콤 인튜어스 타블렛 !


짠! 그동안 너무나도 가지고 싶었던 타블렛을 드디어 구입 하였습니다!

용도는 사진에 손글씨 쓰는 용인데 기존에는 아이패드에 필압 지원되는 터치펜으로 손글씨를 썼었는데요.

아무래도 여러 디바이스를 거치다보니 너무 불편해서 벼르고 벼르던 중 이 타블렛을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제가 고른 제품은 입문용으로 많이 쓰인다는 인튜어스 중에 CTH-490 Comic(이하 코믹) 입니다.

CTH-490 제품군에는 Art와 Photo 가 추가적으로 더 있으며 제가 고른건 코믹~~~

전 사진을 주로 다루다 보니 Photo 제품을 구입할까하다가 어차피 Adobe CC를 사용하기에 가볍게 패스하고 Comic을 선택하였습니다.

뭐......심심하면 코믹에 번들로 따라오는 프로그램 사용해 보긴 하겠죠 하하;


CTH와 더불어 CTL 제품도 있는데요. CTH는 터치를 지원하고 CTL은 터치를 지원하지 않으며 펜으로만 입력이 가능한 Draw 제품입니다.

저 또한 손글씨만 쓸 것이기에 터치기능은 필요치 않을 것 같아서 CTL 제품을 구입하려 했으나......사람 욕심이란게 참ㅎ......


그리하여 CTH 제품군에 마음을 굳히고난 후 가장 열심히 찾아본 기능이 팜레스트 관련 기능인데요.

상세설명 그 어느 구간에서도 팜레스트 관련 이야기는 찾을 수 없었습니다. 물론 제가 놓쳤을리는 없지만 수도 있습니다.

더욱이 어느 오픈몰을 보던 추가악세서리에 드로잉 장갑이 있는 걸 보고 '아 팜레스트는 지원되지 않는구나' 하면서 시무룩모드에 빠져 있었는데

제품을 직접 마주하고 나서 환호성을 질렀습니다*^*! 바로 터치 ON/OFF 스위치가 있던 것입니다! 할렐루야


제가 리뷰를 통해 가장 전해드리고픈 부분이 바로, 터치기능이 ON/OFF 가능하다!!!!!!!!!!!!!!

타블렛 제품 처음 구매하시는 분들 중 저처럼 팜레스트 고민 하시는 분들~~~ 고민 바이바이~~~~



 이제 요녀석 생긴꼴을 살펴보겠습니다*^*

겉박스이며 정품 인증 스티커가 뙇!





뒷면에는 간단한 스펙이 나와 있으며, 각 제품에 따라 각기 다른 설명이 기재되어 있습니다.



색상은 민트와 블랙 두가지가 있는데 전 민트를 구입 하였습니다.



이벤트 기간내에 구입을 하여 추가적으로 펜을 하나 더 받았슴돳핫핫!




개봉씰은 언제봐도 예뻐요~ 하핳!



겉박스를 뜯고나면 이렇게 블랙박스(?)가 하나 더 나옵니다.



뚜껑을 살포시 열면 타블렛과 펜이 정면에~~~~~~슝~~~~



타블렛 아래쪽엔 또 하나의 작은 박스와 연결 케이블이 들어 있습니다.



타블렛 바닥면.



타블렛 윗면.



이렇게 좌우에 펑션키가 두개씩 있습니다.



그리고 가운데 이 것! 얼핏보면 tag처럼 생겼는데 이 곳에 펜을 끼워 넣어서 보관 할 수 있습니다!!



타블렛 아랫면 커버를 열면 또 다른 공간이 있는데~


가운데에 여분의 펜 심 세개와 제거툴이 있습니다.

그 왼쪽에는 배터리킷 장착공간 오른쪽에는 무선킷 장착공간이 있습니다.



맨 왼쪽 훅 들어간 곳이 케이블 꼽는 위치입니다.



자 바로 이 사진!!!!!!!!!!!!!!!!!!!!!! 터치 패드 ON/OFF 스위치는 제품 오른상단에 있습니다!!!!!!!!!!!

그 바로 옆은 켄싱턴 락.



타블렛 아래의 또 다른 작은 박스!


뒷면에는 이렇게 연결하는 소개 그림이~

 

내용물은 이러합니다.


그 바로 옆에 번들 프로그램 다운로드 링크와 케이블 그리고 펜이~~~



케이블은 별도의 캡이 있어요*^*  참 세심 하쥬~



펜입니다. 두개의 펑션키도 보입니다!



자 바로 이게 위쪽에서 설명 부분입니다*^*! 펜홀더~~~




크기 비교! 아이폰5S입니다.



제가 블랙박스라 칭했던 박스에 번들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시리얼이 있습니다.

저 하얀곳에 시리얼키가 있으며 보안을 위해 지워 두었습니다.



타블렛이 ON되면 이렇게 알림램프가*^*!




겉핥기식 리뷰 였습니다.

실은 사진마다 타블렛으로 직접 손글씨를 써서 설명을 드려볼까 했으나......

WOW............................그 동안 아이패드에 터치펜으로 직접 드로잉하던게 버릇들어서 그런건지 아니면 타블렛을 처음 써봐서 그런건지

한.글.자도 제대로 쓰질 못하겠습니다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있어도 쓰질 못해




좋은 선택이였다는 말을 마지막으로, 이상 리뷰 끝!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