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IDE/ZX-6R

ZX-6R 엔진오일 첫 자가교환, 모튤7100!

LUCIDA 2019. 6. 21. 20:34
728x90

 

ZX-6R 엔진오일 첫 자가교환,  모튤7100!

 

6R을 인수한 후 처음으로 엔진오일을 교환해줬어요!

첫교환을 무려 자가교환!!!

* ,*♡

 

준비물 : 

엔진오일1L 3통, 복스렌치, 폐오일 드레인을 위한 김치통(ㅋㅋㅋㅋ), 주입할때 기가막힐 깔때기, 내 손보호용 비닐 장갑

 

엔진오일 제품은 제가 좋아하는 모튤7100/motul7100 제품을 준비 했어요

6R은 메뉴얼상 교환시 필요 오일량이 필터 교환시 3.1L, 미교환시 2.8L에요

 

다음 셀프교환을 위해 이번엔 필터는 교환하지 않고 오일만 교환하기로 했어요.

최종적으로 2.8L를 주입하였고 200ml는 남겨서 보관시켜뒀어요!

 

자 이제 슬슬 오일을 교환해볼까요~?

 

엔진오일 자가교환을 준비하며 가장 많은 고민을 했던 부분이 다름아닌 라이테크 오일캡이었답니다.

왜냐구요? 라이테크 오일캡은 전용공구가 필요하다 하더라구요ㅠㅜ

// 생긴 것만 봐도 나 완전  스페셜해!!!!!!라고 말하는 거 같아요!

아~~~주 쉬운 방법으로 캡을 오픈하고 바로 작업 들어갔습니다 크크* 3*

(몽키 찝어서 손으로 같이 잡고 옆으로 쓱쓱)

 

 

// 뜨든 오픈!!!
// 각종 준비물들을 꺼내서 준비해주시구요

 

// 오일을 담을 김치통(?)을 드레인볼트 아래에 위치시켰어요. 바닥에 뿜지 않게 위치선점 땋땋!
// 드레인볼트 사이즈는 17mm입니다.

 

// 시원하게 오일을 드레인해줘요!

녹차라떼 비주얼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전 엔진오일은 모튤 300v 제품입니다.

연두빛을 띄던 오일이 녹차라떼가 되었네요!

 

 

 

//드레인볼트와 와셔, 복스알! 흙이나 이물질이 묻지 않게 장갑 위에 올려두었어요

 

// 드레인이 끝난 후엔 꼭꼭 드레인 볼트를 채워주세요! 깜빡하면 새 오일 다 버립니다ㅠㅜ

6R(2016y)의 드레인볼트 체결 토크는 29N·m입니다.

제 6R은 이전에 적정 토크값으로 볼트를 채결한 후 마킹을 해두었기에 이번엔 손토크로 마킹지점까지만 잠궈줬어요!

손토크는 언제나 조심조심!!!

 

// 선수 입장 뜨든! MOTUL 7100 1L*3
// 깔때기를 미리 준비해뒀는데 엔진오일통의 주둥이를 이렇게 꺽어 놓으니 따로 깔때기가 필요없더라구요! 팁팁!
// 엔진오일 남냐미♡,♡

 

 

 

냠냠~ 오일 다 먹이고선 마킹에 맞춰 손으로 오일캡을 잠궈줬어요

순식간에 오일교환 끝끝끝 XD!

메뉴얼 엔진오일 교환은 저도 이번이 처음인데 스쿠터보다 훨씬 편한 느낌이에요!

다음번엔 필터까지 교환해 줄 예정입니다!

2000km 주행 이후 다시 봬요:D!

 

 

덧붙여, 폐오일은 아무대나 함부로 버리면 안됩니다!

꼭꼭 폐오일 처리 업체를 통해 처리 하시기 바랍니다!

 

 

 

 

728x90

'RIDE > ZX-6R' 카테고리의 다른 글

ZX-6R ♡ 양만장-배후령-꼬부랑길 와인딩  (0) 2019.06.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