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IDE/N-MAX 125CC

엔맥스 광폭 타이어 교체 및 근황 + NMAX 125

LUCIDA 2017. 2. 27. 00:19
728x90


엔맥스 광폭 타이어 교체 ! 

및 근황



오랜만에 엔맥스 포스팅!!! 이라기보단 그냥 포스팅,,,

DSLR을 팔아 버린 덕에 어영부영 하다가 이래선 안되겠다 싶어서 폰으로라도 찰칵!

여하튼,


엔맥스의 타이어 순정 사이즈는,

앞 110 70 13

뒤 130 70 13


저는 뒷타이어를 광폭 타이어로 교체하였습니다.

교체 사이즈는,

140 60 13

옆으로 찌고 위로 줄어 들고~?ㅋㅋㅋㅋ



아직 뽀송뽀송 새 타이어라서 쭈욱쭈욱 미끌어지는 통에 제대로 누워보진 않았는데

코너 돌때 뭔가 휙휙 잘 누워지는 듯한 느낌입니다.

그래봤자 스쿠텈ㅋㅋㅋㅋㅋㅋ그래봤자 좌회전 우회전ㅋㅋㅋㅋ



타이어 고가 낮아져서 차 뒷부분이 상당히 내려갔습니다.

그래서 리어쇽을 더 빼주었습니다. 이건 타면서 다시 수정해봐야할듯~


.

.

.

교체 전 타이어는 신코 타이어였습니다.

옙...순정 타이어가 아닙죠.

↓↓↓↓↓

당일구변 한답시고 서울에서 인천까지 뛰었는데 구변하고 나오자마자 펑크가,,,

아; 펑크라기보단 옆구리가 찢어져서 부랴부랴 근처 센터에 입고 시키고

아무거나 정말 아무거나 끼워 주었었죠.

여하튼 새로운 타이어를 추천 받고 바로 교체교체~.~

.

.

.

타이어 제거한 사진

정~~~말 지저분 합니다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도대체 언제 마지막으로 세차를 한거니....?

↓↓↓↓↓

미케닉분 손 안더럽히겠다고 전날 세차를 하러 갔으나, 세차장이 너무 미어 터지는 덕에 포기 했다죠 흑흑

근데 내가 봐도 너무 더럽긴 더럽다;

.

.

.

여하튼~~~~~교체교체 어우엥!!!!!!!!!!!

광폭 타이어입니다* ,*

140 60 13 사이즈!!!!

↓↓↓↓↓

미케닉 분께서 한동안 미끄러울거다 하셨는데,

정말 미끄럽더군요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때 좀 묻을 때까지는 조심조심~

.

.

.

영롱하다 영롱해* 3*

↓↓↓↓↓


.

.

.

그리고 오늘 간만에 세차를 해주었습니다.

↓↓↓↓↓

평소 가던 곳이 아닌 새로운 곳으로 가봤는데 시설이 좋지 않아서 제대로 해주진 못했는데

이정도만 해줘도 반짝반짝 거리는 걸보니 정말 너무 미안했던,,, 흑흑

.

.

.

세차한 김에 덕지덕지 스티커덕후질도ㅋㅋㅋㅋ

↓↓↓↓↓

.

.

.

왼편에 붙여둔 상호명 스티커는 촬영 후에 제거 하였습니다ㅠㅜ

너무 언밸런스해!!!

↓↓↓↓↓

.

.

.

오른편 스티커는 라인이 딱딱 맞아서 그대로 유지* ,*

↓↓↓↓↓

근데 개인적으로 브릿지스톤 스티커의 라인이 딱 저부분 라인이 정말 예쁜 것 같습니다!

.

.

.

머플러도 반짝반짝!

장착한 후 처음으로 공들여 닦아준 것 같습니다...후

이렇게 영롱한 샴페인골드빛을 그 동안 똥색으로 가리고 다녔다니ㅠㅠ

↓↓↓↓↓




정리


타이어 교체 후 제대로된 라이딩을 못해서 아직 데이터가 없긴한데,


1. 승차감 굳입니다.

2. 아직 좌회선 우회전(?) 뿐 안해봤지만 코너 돌 때 휙휙 잘 누워집니다.

3. 차체가 바닥에 붙는 느낌이 다소 납니다.

4. 광폭 타이어 꼈다고 연비가 갑자기 확 떨어지거나 그러진 않았습니다.

실은 새 타이어 미끌림 때문에 최대한 바른 주행을 하고 있는지라

연비가 되려 올라가는 중이긴 한데 이 또한 더 타봐야 알겠습니다.

5. 순정타이어와 가장 큰 차이점은 역시 코너링 같습니다.

누을때 느낌이 확실히 다릅니다. 생각 없이 확 누웠다간 요단강 놀러갈 삘?


테스트는 계속 해보는 걸로.


여하튼 사람이든 차든 새신발 신는 것은 참 즐거운 일 같습니다;-)

내꺼도 좀 사야겠다 후,,,,,,,,



이상 끝!

.

.

.

#엔맥스 #nmax #tire #광폭타이어 #widetire #야마하 #yamaha #모터싸이클 #motocycle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