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IDE/N-MAX 125CC

NMAX 프론트쇽 앞쇼바 오버홀 (aka. 앞쇼바 강화작업)

LUCIDA 2016. 10. 7. 18:16
728x90

야마하 엔맥스 앞쇼바 오버홀 작업 ! (aka.강화작업)

NMAX Front Shock Suspension Overhaul




이번엔~ 아 기다리고 오 기다리던 앞쇼바, 프론트쇽 오버홀을 진행하였습니다!

꽤나 많은 분들이 지적하는 엔맥스 프론트쇽,,, 앞쇼바 하자설


속도가 조금 붙은 상태로 과속 방지턱, 요철구간 혹은 멘홀 위를 지나갈 때마다 제 프론트쇽은 쿽훡커흑후걱 비명을 질러대곤 했다죠,,,

그래서 슬쩍살짝 매우심히 고민을 하다가 마침내 오버홀을 선택!!!

그렇게 센터 한 곳을 소개 받고 지난 9월 21일 오버홀을 진행하였습니다~!

.

.

.

쨔쨘! 엔맥스 레드 등장이오~~~엣헴!

흐리멍텅하게 찍혔는데도 참 예쁘쥬~?

나의 빨간머리Nㅋㅋㅋㅋㅋ

↓↓↓↓↓

.

.

.

작업을 진행할 곳은 바로~~~~~~~

↓↓↓↓↓


이륜차정거장입니다~.~

내 돈 내고 내가 튜닝 했다능. 지원 아님 주의보


.

.

.

도착과 동시에 빠르게 리프트 위로 슈욱

↓↓↓↓↓

.

.

.

오늘 변신하게 될 프론트쇽 앞쇼바입니다!

.

.

.

데굴데굴 앞바퀴 탈거!

휠청소를 안해줘서인지 엄청 더럽습니다ㅠㅜ

↓↓↓↓↓

.

.

.

하나 하나씩 뚝딱뚝딱 부운해애

↓↓↓↓↓

.

.

.

우리 띡띡이가 보이는군요! 띡띡~ 띡띡띡~!

.

.

.

센터 갈 때마다 신나게 구경하는 공간

우리 집에도 있었으면 하는 그런 공간과 공구들

↓↓↓↓↓

.

.

.

 기존 오일 빼는 동안에 저는 신나게 사진만 찍어댔습니다ㅋㅋ

↓↓↓↓↓

.

.

.

리어쇽도 챱!

YSS 하이브리드. 깔맞춤 레드!

↓↓↓↓↓

.

.

.

이름이 뭐였더라,,,생각이 났다 말았다 하는 저 도구에

쇽을 낑구고(?) 분해를 시~작!

↓↓↓↓↓


.

.

.

폐오일 색깔의 물처럼 흐르는 오일이 뚝뚝뚝ㅋ...

떨어지는 점도가 그냥 물 같습니다.

다른 오일이 어떤지는 잘 모르겠지만 순정 프론트쇽에 들어있던 오일은 줄줄줄 물처럼 흐르더군요...

↓↓↓↓↓

.

.

.

앞바퀴가 없으니 되게... 좀 상당히 허 해 보입니닷 끄억억

↓↓↓↓↓

.

.

.

궁디도 챱챱

↓↓↓↓↓

.

.

.

자 이제 조립을 해볼까요~

조립은 분해의 역순!

↓↓↓↓↓

.

.

.

겸사겸사 구동계도 한 번 열었습니다.

히믈내여 사장님!!!

↓↓↓↓↓



.

.

.

내부에 벨트 분진이 어마어마 하더군요ㅜㅠㅜㅠ 크어어우ㅡ우어웃

↓↓↓↓↓




구동계 청소를 끝마치고 후다닥 엔맥스 챙겨서 나왔더니 뒤로는 사진이 없.

얼른 프론트쇽 팅겨 볼 생각에 엄청 서둘렀습니다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여담이지만 구동계 청소를 진행하던 중에 사장님(aka.삭풍님)께서

아우터에 살짝 작업(?)을 해주셔서 초반 저속구간의 진동이 상당히 호전(?) 되었습니다ㅠㅠㅠ감사합니다 읗겋그ㅠㅜㅠㅜ




앞쇼바, 프론트쇽 오버홀(강화작업) 대략적인 후기 :

음 뭐랄까,, 순정 리어쇽을 프론트로 옮겨 놓은 듯한 바운스~?

가성비는 최고입니다!!!!!


이제 멘홀은 '따위' 취급하며 피하지 않고 신나게 지나갑니다ㅋㅋㅋㅋ

그러다가 깊은 애들 만나서 혼쭐 나는건 안비밀;


프론트쇽이 기존에는 손으로 누르면 슉슉 들어갔는데 지금은 상당히 버텨주는 정도~?



여하튼 여지껏 한 튜닝 중에 USB충전잭 다음으로 엄청 마음에 든다는~ 키야!!!


프론트쇽으로 고민 하시는 분들~

제 관점에서는 무조건 추천입니다!!!


이상 끝!




궁금한 점은 댓글 남기기

.






728x90